패산협-섬산련 "텍스타일 매칭데이 앳 르돔" 성공적 개최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09-19 14:20 조회수 아이콘 2393

바로가기

       

        - 국내 유일 소량오더 전시회로 커스터마이징 소재기업 모아 호응

        - 두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여 스트림간 협력 모델 제시

        - 3일간 패션기업/패션브랜드 300여명 방문, 소량오더 매칭 활성화 및 만족도 향상

        - 국내 소재 활용 확대 및 거래 활성화 기대






[사진 : 2023년 텍스타일 매칭데이 현장]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이하 섬산련)가 력하여  9.13()~15(), 동대문 르돔 쇼룸에서 2023 텍스타일 매칭 데이 앳 르돔(Textile Matching Day at Ledome)”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ㅇ 동 행사는 다품종소량 아이템을 진행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및 중소 패션기업과우수 소재기업을 연계하여 소량오더를 매칭하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로 업계의 호응을 얻어 3회째 개최되었다.

 

           ㅇ 또한행사기획부터 참가업체 모집바이어 초청 등을 두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여 스트림간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쇼룸 방식으로 진행했으나금년도에는 참가기업 담당자가 상주하며 직접 제품을 소개하며 상담을 진행하였고직기·프린트·자카드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업체들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바이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ㅇ 참가기업은 천연소재·감성소재·기능성소재·가죽소재 등 4개 카테고리로 전체 소량오더가 가능한 원단기업 18개사로 선별되었으며최소주문수량(MOQ)을 30야드로 설정하여 소량오더를 원하는 바이어의 눈높이에 맞추었다.

 

        * (참가기업가야텍스대경에프앤씨대천나염리노백산자카드삼우디티피야긴코퍼레이션에스에프티엘림우원유엠에프인투잇제일화성텍스라마, 텍스프레스패브릭하우스해성화성 인터내셔날대한방직

           ㅇ 바이어는 코오롱FnC·LF·한섬 등 패션기업들과 한솔섬유·태평양물산·약진통상 등 벤더기업문리·얼킨·유가당 등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300여명이 방문하였다.

 

        □ 디자이너 브랜드 A사 바이어는 다양한 참가업체로 구성되어서하루에 상담이 어려울 것 같아 3일 모두 신청하였다동대문 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고품질 원단들이고 담당자들이 친절히 설명해줘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ㅇ 바잉 에이전시 B사는 국내 브랜드들도 소비자 수요에 따른 소량오더를 스팟으로 진행하는 비중이 늘고 있어업계의 니즈에 적합한 취지의 행사이고 규모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ㅇ 참가기업 C사는 디자이너들과 상담하며 업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다국내 패션시장을 이끌어갈 유망 브랜드들과 네트워킹하며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관계자는 많은 패션기업들이 소량오더가 어려워 동대문 원단 시장이나 비싼 해외 원단을 이용하는 등 원단 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본 행사를 통해 중소 브랜드와 국내 소재기업간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되며사후에도 섬유패션단체 스트림간 협력하여  바이어 대응을 지원하고 수주연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처 : 한국패션산업협회 Tel.02-528-011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