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에스홀딩스] 패스커, 산자부 주관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패션 메타버스 몰 선보여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07-05 10:14 조회수 아이콘 238

바로가기

스타일테크(3D/VR/AR) 기반의 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패스커를 운영하는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가 6월 10일부터 서울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진행하는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한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는 섬유패션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메타패션을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이자 소비 주력 계층으로 성장한 MZ세대에게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새로운 패션 경험을 제공한다.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는 체험존과 창작존으로 구성되어 올해 12월까지 운영되며, 패스커는 체험존에서 스타일테크(AR/VR/3D) 기반의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참관객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패션 매거진부터 데일리룩과 패션 정보를 소통하는 SNS(소셜 네트워크)는 물론 실제 매장을 방문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VR 스토어’, 실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모바일로 경험할 수 있는 ‘3D 쇼룸 등의 3D 디지털 패션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가상 공간 생태계에서 3D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고 아바타에게 피팅해보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패션을 소비하거나 즐기며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경험이 가능한 패션 메타버스까지 즐길 수 있는 패스커만의 스타일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스타일테크 기반의 디지털 패션 콘텐츠를 가상 공간에 구현하여 생산·유통하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며 2020 4월 패스커(FASSKER) 앱을 런칭하였고 지난 2023 4월 디지털 패션에 특화된 '패션 메타버스 몰' 서비스를 앱 내 오픈하였다. 앞으로의 패션 시장은 단순히 실물 의상을 입고 쇼핑하는 것을 넘어서 가상의 공간에서 패션을 즐기고 나아가 가상에서 현실로 확장되는 시장이 될 것이며, 글로별 명품 브랜드들을 선두로 디지털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흐름에 맞추어 패스커는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새로운 패션 경험을 한국을 비롯해 일본, 베트남, 영어권 국가 등에 글로벌 언어로 제공하며 글로벌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패스커는 디올 뷰티, 라코스테, 발렌시아가, 삼성물산, 신세계인터내셔날, 앤더슨벨, 에스티로더, 위크엔드 막스마라, 타미힐피거, 펜디, 한섬 등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 참여하여 해외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IR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출처 : 에프앤에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