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에스홀딩스] 패션 메타버스 몰 패스커, 비바 테크놀로지 2023 참여...글로벌 진출 가속화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06-16 10:50 조회수 아이콘 146

바로가기

스타일테크(3D/VR/AR) 기반의 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패스커를 운영하는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 6 14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3(Viva Technology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비바 테크놀로지 2023 2016년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과 레제코 그룹(Les Échos Group)이 설립한 국제 행사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G, 서비스플랫폼, 스마트홈, 스마트제조, 자원 및 에너지 재활용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역량을 보유한 전세계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및 기술 컨퍼런스다. 올해는 특별히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운영돼 참여 기업에 오프라인 부스 전시 및 컨퍼런스, 피칭 기회 뿐 아니라 온라인상 홍보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에 따라 패스커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3 전시 부스에서 스타일테크(AR/VR/3D) 기반의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글로벌 참관객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패션 매거진부터 데일리룩과 패션 정보를 소통하는 SNS(소셜 네트워크)는 물론 가상 공간 생태계에서 3D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고 아바타에게 피팅해보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패션을 소비하거나 즐기며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경험이 가능한 패션 메타버스까지 즐길 수 있는 패스커만의 스타일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스타일테크 기반의 디지털 패션 콘텐츠를 가상 공간에 구현하여 생산·유통하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며 2020 4월 패스커(FASSKER) 앱을 런칭하였고 지난 2023 4월 디지털 패션에 특화된 패션 메타버스 몰 서비스를 앱 내 오픈하였다. 앞으로의 패션 시장은 단순히 실물 의상을 입고 쇼핑하는 것을 넘어서 가상의 공간에서 패션을 즐기고 나아가 가상에서 현실로 확장되는 시장이 될 것이며, 글로별 명품 브랜드들을 선두로 디지털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흐름에 맞추어 패스커는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새로운 패션 경험을 한국을 비롯해 일본, 베트남, 영어권 국가 등에 글로벌 언어로 제공하며 글로벌 확장 기반을 마련하였고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 참가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패스커의 박유진 사업전략실장은 비바 테크놀로지 2023 참여를 통해 지난 4월 출시한 패션 메타버스 몰의 서비스 홍보 및 브랜드 제휴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부 등의 지원에 힘입어 패션의 본고장인 유럽 그리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의 마중물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패스커는 디올 뷰티, 라코스테, 발렌시아가, 삼성물산, 신세계인터내셔날, 앤더슨벨, 에스티로더, 위크엔드 막스마라, 타미힐피거, 펜디, 한섬 등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일본 정보기술(IT) 분야 인재 양성 대학을 운영하는 디지털 할리우드 주식회사와 함께 디지털 패션 기술 공동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MOU를 체결하고 스타일테크 협의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출처 : 에프앤에스홀딩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