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코] 확바뀐 ‘지엔코스타일’…온라인에 힘주는 지엔코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06-01 13:06 조회수 아이콘 191

바로가기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이커머스 시장 경쟁력 강화 나선다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자사몰 '지엔코스타일'을 새단장해 브랜드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로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새단장한 '지엔코스타일'은 여성복 리딩 브랜드 '써스데이아일랜드'를 필두로 MZ세대를 겨냥한 신규 여성복 브랜드 '토잉크'와 맨즈 컨템포러리 브랜드 '티아이포맨' 및 하이엔드 남성 편집숍 '플라즈' 그리고 프리미엄 향 브랜드 '에타페'까지 지엔코 전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자사몰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중심 쇼핑 트렌드를 반영, 고객 친화적인 UI 구성 및 세련되고 트렌디한 사이트 디자인에 주력했다는 점이다. 자사몰의 PC·모바일 버전 모두 최적화된 환경을 적용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MZ세대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고객 신뢰도를 쌓아 나가겠다는 것.

자사몰의 첫 메인 화면도 새롭게 개편했다. '지엔코스타일'이 제안하는 각 브랜드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살린 스토리텔링에 헤리티지를 더해 별도 브랜드관으로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별 콘셉트와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그 결과 MZ세대들의 쇼핑 탐색 유형을 고려해 스타일에 태그된 상품, 위시리스트, 최근 본 상품, 온리 포유 등 한 페이지에서 손쉽게 맞춤 정보 취득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구매우선 기준이 되는 후기/리뷰 활성화를 위해 상품 리뷰 혜택을 기존보다 크게 늘려 고객니즈를 충족시켰다. 또 매월 베스트 리뷰를 선정, 별도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상품리뷰 공간을 고객 고유의 큐레이션 영역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더 나이가 간편로그인, 간편결제 등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고 기존 고객 만족도가 높은 O2O 서비스 '지픽 서비스(주문 후 매장픽업)'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고객 등급을 세분화한 등급별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것.

지엔코는 이번에 온라인 자사몰을 강화하면서 MZ고객과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온라인 전용 여성복 브랜드 '토잉크'를 런칭한데 이어 남성 편집 브랜드 '플라즈'를 통해 컨텐츠를 갖춘 해외 브랜드 발굴에 적극 나서 다양해진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출처 : 패션인사이트]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