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신사 전문관 성장세 뚜렷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05-26 08:24 조회수 아이콘 50

바로가기

연령대 넓히며 트래픽 확장 효과
카테고리별 특화된 서비스 차별화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도입한 전문관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6월 부티크를 시작으로, 골프, 뷰티, 키즈, 아울렛, 플레이어, 어스 총 7개 전문관을 런칭,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서 전문성을 강화했다. 전문관별 올 4월까지 누적 거래액은 전년 대비 키즈 약 3.9배, 뷰티 약 2배, 골프관이 약 2배 신장했다. 아울렛은 2월 7일부터 4월까지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4.3배, 스포츠 전문관 플레이어는 4월 기준 약 87% 증가했다.

월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상위권 브랜드는 키즈관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로토토베베, 무신사스탠다드 키즈, 커버낫 키즈, 폴로랄프로렌 칠드런, 히로, 골프관에서 골든베어, 더블플래그, 마르디메크르디 악티프, 말본골프, 어뉴골프, 챌린저, 클로브, 플레이어에서 나인제트, 노스페이스, 안다르, 에이치덱스, 언더아머, 뷰티에서 헤라, 메종마르지엘라퍼퓸, 보다나, 클린이 꼽힌다.

무신사는 10~20대 타깃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중심에서, 다양한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는 데 성공하며 고객층을 크게 넓혔다. 특히 키즈, 럭셔리, 플레이어, 골프 전문관을 통해 30대 이상의 신규 고객이 활발하게 유입됐다.


[출처 : 어패럴뉴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