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 리뉴얼 마친 티아이포맨, F/W 포인트는?
지엔코(대표 김석주)에서 전개하는 남성복 티아이포맨이 이번 F/W시즌 새로운 모습으로 나설 채비를 마쳤다. 지난 4월 25일 리브랜딩 프리젠테이션과 패션쇼를 진행, 컨템퍼러리 남성복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티아이포맨 관계자는 과도한 가격 경쟁과 효율 위주의 진부한 상품 구성에서 탈피하겠다면서 BI부터 심볼, 시그니처 컬러 재정립 등 기존과 확연히 달라진 티아이포맨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F/W시즌 테일러드 하모니(TAILORED HARMONY), 엘리베이티드 베이직(ELEVATED BASICS), 리파인드 프라그마티스트(REFINED PRAGMATIST)라는 세가지 콘셉트 키워드를 통해 세련된 남자를 위한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보인다.
티아이포맨의 변경된 워드마크 하단 슬로건은 '남자에게 이상적으로 조율된 브랜드(TUNED IDEALLY FOR MEN)'라는 의미로 기존 썰스데이아일랜드의 남성복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티아이포맨 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나가는 점도 주목된다.
시즌 전략 가심비 상품 '튠드' 라인 새롭게 선봬
또 시즌 전략 상품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튠드(TUNED)' 라인을 개발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베이직하면서 세련된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튠드 상품은 절충적이고 다방면의 모습을 갖춘 비트윈 상품에서 접근했으며 캐시미어 블랜디드 소재에 핸드메이드 공법으로 가볍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튠드 상품은 셔츠와 재킷 그리고 코트를 넘나드는 CPO 재킷 코트와 반더블 코트, 후드 코트 그리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더해줄 캐시미어 블랜드 터틀네크과 크루네크 스웨터로 이뤄져 있다.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딩은 물론 매출까지 잡겠다는 티아이포맨의 큰 포부다.
이 같은 티아이포맨의 변화는 F/W 캠패인에서도 볼 수 있다. 한국 최고의 모델 김원중과 벨기에 모델 토미 반덴 마이어스가 만나 티아이포맨을 통해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취향이 다르고 언어가 달라도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유하며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티아이포맨 인스타그램(@tiformen_official)과 지엔코 스타일 (gncostyle.com)에서 만날 수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2019-8-2,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cate=1&sub_num=22&idx=173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