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저가 의류 판매 수수료 파격 인하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12-13 09:45 조회수 아이콘 114

바로가기

현행 17%에서 5~10%로 낮춰 초저가 쉬인과 가격 전쟁 예고


아마존이 새해 1월 5일부터 20달러 미만의 저가 의류 판매업자들에 대한 수수료를 현행 17%에서 5~10%로 인하한다. 15달러 미만 제품에 대해 5%, 15~20달러 제품은 10%다.


그 배경은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경쟁력 있는 가격,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설명됐다. 또 판매 파트너들의 성장을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춰 판매자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수수료를 인하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블룸버그는 아마존의 이번 파격적인 수수료 인하 조치가 ‘중국 온라인 패션 쉬인을 겨냥한 이례적인 가격 전쟁의 시그널’,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아마존이 쉬인에 대해 긴장하고 있다는 가장 분명한 신호’라고 평가했다.


아마존의 저가 의류 판매업자들에 대한 수수료 인하 조치는 마켓 플레이스 개방, 내년 뉴욕 증시 IPO(기업 공개) 추진 등으로 이어지는 쉬인의 최근 행보와 무관치 않다는 것이 미국 매체들의 대체적인 시각이다.


또 이번 수수료 인하는 티셔츠 5달러, 후드티 9달러, 청바지 15달러의 쉬인에 대한 아마존의 도전으로도 평가된다. 아마존 임원을 지냈던 PNW 웹 마케팅의 루카스 반스는 1~2달러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수수료 인하로 아마존이 저가 의류 판매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출처 : 어패럴뉴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