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상권 주간 리포트

한국패션산업협회 2023-05-30 21:40 조회수 아이콘 209

바로가기

압구정·신사동 가로수길·강남역


압구정 - 유동 입구 늘며 매출 상승세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평일 낮에도 내국인은 물론 해외 관광객을 포함한 유동 인구가 급증했다.

꽁티드툴레아, 런던베이글, 미뉴트빠삐용 등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카페는 평일에도 웨이팅이 길다. 특히 20대 여성 고객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패션 매장은 이 같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전략적으로 여성 상품의 비중을 더 높이는 추세다. ‘플랙’ 플래그십 스토어는 이번 시즌 여성 라인의 비중을 전체 80%까지 확대했다. 5월 현재까지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신장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이 지난달 15일 오픈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 ‘위글위글집’은 여성 방문객이 최대 90%에 달했다. ‘위글위글집’은 4개 층으로 스마일 룸, 드레스 룸 등 컨셉에 맞게 구성,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1층에는 ‘위글위글’의 다양한 포토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있어 입점객이 끊이지 않았다.

‘말본골프’ 플래그십 스토어는 5월 성수기 시즌을 맞아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다. 대만 등 브랜드를 인지하고 찾아오는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은 구매전환율이 높다.

매주 금요일마다 신상품을 출시하는 ‘스투시’ 매장 앞에는 대기 고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출처 : 어패럴뉴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