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슨스와 로블록스, 디지털 패션 파트너십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11-04 17:35 조회수 아이콘 144

바로가기

협업 및 실습 중심 강좌 개설과'메타버스패션트렌드'보고서  발간



뉴욕에 있는 미국의 패션 명문 '파슨스디자인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알려진 '로블록스(Roblox)'는 지난 1일(현지시간) 새로운 강의 협업과 '메타버스 패션 트렌드' 보고서를 포함한 새로운 교육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대학 강의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학생들은 미래의 변화하는 매체에 대비하기 위한 훈련과 도구를 갖추게 될 것이다. 특히, 파슨스 학생들이 2023년 봄 학기부터 수강할 수 있는 16주에 걸친 협업 및 실습 중심 강좌에서는 학생들이 몰입형 환경을 위한 디지털 및 물리적 패션을 연구하고 시제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으로 초현실적이고 포괄적인 3D 디지털 의류를 만들 수 있다.


파슨스와 로블록스는 Z세대에 포커스를 맞춘 '2022 메터버스 패션 트렌드' 보고서도 발행한다


아울러 '2022년 메타버스 패션 트렌드' 보고서에서는 로블록스와 같은 플랫폼에서 사회성을 키우면서 성장한 Z세대 멤버들에게 디지털 아이덴티티와 아바타 스타일을 통한 자기표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준다. 이번 보고서는 로블록스에서 활동하는 Z세대 소비자들의 디지털 패션 및 자기표현 트렌드를 발 빠르게 연구하고 분석한 내용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의 핵심 인사이트는 응답자 4명 중 3명이 디지털 패션에 돈을 쓸 것이라고 대답했으며, 3분의 2는 그들의 로블록스 아바타에 유명 브랜드의 가상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에 대해 무척 흥분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또한 응답자들은 다양한 맞춤 옵션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응답자들은 포괄적인 디지털 의류 디자인의 중요성에 동의했다.






[출처 : 패션인사이트]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